생산 설비를 제작할 당시에는 필터 팬을 이용해 제어함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순환시켜 냉각하는 오픈루프 방식으로도 충분한 냉각효과를 얻을 것으로 판단하고 설계할 수 있습니다.
오픈 루프 냉각 방식의 설비가 설계자가 고려한 환경조건과 부합하는 환경에서만 운영 된다면 문제없겠지만 우리 사람의 일도 그렇듯이 설비도 설계자가 의도한 환경조건에서만 운영되지는 않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분진 또는 오일 미스트 등으로 오픈루프 방식에서 가장 중요한 이물질의 제어함 유입을 방지하는 필터의 막힘으로 적절한 냉각 기능을 못하거나 또는 부식성 가스가 그대로 유입되어 제어함 내부 부품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필터 팬을 이용한 오픈루프 방식에서 외기의 유입을 차단하고 액티브하게 냉각하는 폐쇄루프 방식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이렇게 냉각방법을 변경하기 위해 이미 장착된 필터 팬을 제거하고 새로 설치할 제어반에어컨에 맞는 보강판 제작과 기존 제어함에 추가적인 컷아웃 작업-설치할 에어컨에 맞게- 등 복잡한 사전작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판넨베그는 이 부분의 글로벌 브랜드답게 필터 팬과 컷아웃 사이즈가 호환하는 제어반에어컨을 제공합니다.
지금 소개하는 DTI/DTFI 9021 300W 급 매립형 판넬에어컨은 판넨베그의 사이즈 6 필터 팬(PF 65000, 66000, 67000)과 컷아웃 사이즈가 호환해 기존의 필터 팬을 제거하고 추가적인 보강작업 없이 그대로 매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넨베그의 이종 냉각방식간 컷아웃 호환성은 오랜 경험에서 취득한 현장의 니즈를 제품 라인업에 반영한 결과로 시이즈 6 필터 팬과 판넬에어컨의 컷아웃 호환뿐 아니라 공기대공기/공기대물 열교환기와 판넬에어컨의 호환성을 제공해 제어함의 손상 또는 변경없이 설비의 현장 환경조건에 맞게 서로 다른 냉각 방식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문의 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