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전기자동차 충전에는 효과적이고 개선된 열 관리 솔루션이 필요합니다-자연적인 공기 대류를 이용한 수동적 냉각부터 물을 이용한 능동적 냉각 등 다양한 전기 자동차 충전기 냉각 옵션을 소개합니다.

EV 충전 네트워크는 전기 스쿠터, 전기 자동차 또는 버스를 충전하기 위한 충전소들의 집합체로 중요한 사회 간접자본입니다. 근래 완성차 업체 및 충전소 사업자뿐만 아니라 정부차원에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아직은 내연기관 자동차가 연료를 보충하는 것처럼 EV 충전이 빠르지는 않지만 급속 충전기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쉽고 빨라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22KW AC 충전기의 경우 2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에너지를 약 120분 안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장 시간 주차되어 있다면 이상적인 충전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0km 주행거리 충전 시간을 16분으로 줄이려면 150KW DC 고속 충전기가 필요하고 350KW의 경우 내연기관차가 주유하는데 소요되는 약 7분안에 동일한 양의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급속 충전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배터리가 급속 충전기술을 지원하고 있어야 하고 또한 충전기도 350KW 대 전력으로 10분 이내의 급속 충전 시간 동안 온도가 270°C 이상으로 올라갈수 있기 때문에 과열을 방지하는 효과적이고 개선된 열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연적인 공기 대류를 통한 충전기 냉각

대부분의 충전기는 밀폐형 외함 구조로 내부 구성요소를 외기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있어 충전 중 발생하는 열이 내부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충전기를 냉각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배기필터를 사용해 충전기 내부의 뜨거운 공기와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자연적으로 대류시켜 서로 치환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원활한 대류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2개의 같은 크기 배기필터로 IN / OUT 기류(Air flow)의 정압을 같게 하고 서로 마주 보게 배치하면 개선 된 대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판넨베그 배기필터는 안정적인 공기량과 먼지의 유입을 방지하는 IP54 또는 IP55 필터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IP55 제품은 자외선 차단 코팅으로 직사광선에 의한 변형을 방지하고 종이 재질의 주름필터를 사용해 장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제 대류를 통한 충전기 냉각

자연적인 대류로 충분한 냉각이 어려울 경우 필터 팬을 이용한 강제 대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필터 팬은 충전기 함체의 외부에 노출된 그릴과 내부에 매립된 팬 사이에 G3/G4 등급의 IP54/55 필터 매트가 삽입되어 안정적인 공기의 흐름을 확보 하면서 외기에 포함된 미세먼지의 충전기 내부 유입을 방지합니다.

일부 고객은 과도한 열 만큼이나 지나치게 낮은 온도나 습도도 충전기 부품에 악 영향을 주는 점을 고려해 온도 조절기 일체형 PFH 소형 팬히터 또는 분리형의 팬히터개별적인 온도 제어기습도 제어기와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Trust the original 판넨베그 필터 팬 소개 동영상


충전 케이블과 전원 시스템의 액제 냉각

충전기에서 충전 케이블을 통해 대 전류가 흐르게 되면 케이블의 내부 저항 때문에 많은 양의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축된 충전 시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좀 더 내구적이고 냉각된 케이블이 필요하고 전력 시스템의 출력과 밀도를 최상의 조건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현대적이고 효과적인 방열 방법이 필요합니다. 충전 케이블과 커넥터에서 발생하는 열을 가장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으로 액체를 사용하는 강제 냉각 방식의 칠러를 고려할 수 있고 충전기와 분리된 독립된 냉각 계통을 사용합니다.

>>>6가지 요소로 공정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적절한 칠러를 선정하는 단계별 방법


>>>문의 메일 보내기